엔데믹 첫여름휴가 해외여행을 계획하시고 계신가요? 해외여행 경비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비행기표값을 싸게 구매할 수 있다면 절약된 비용으로 여행지에서 더 많은 추억을 만드실 수 있겠죠? 간단한 방법으로 따라하시기만 해도 비행기표를 저렴하게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도록 이용 팁 알려드릴게요.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
왕복 / 편도 비교
왕복으로 예약하면 편하지만 왕복보다는 편도가 저렴한 경우가 은근히 많습니다. 무조건 왕복으로 검색하지 마시고 편도로 한 번씩 검색해서 비교해 보세요.
스카이스캐너 / 오픈마켓 비교
스카이스캐너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번에는 G마켓도 꼭 확인해 보세요. G마켓에서는 아이디만 있으면 G마켓 전용 할인 쿠폰 및 혜택 등을 제공받을 수 있어 네이버나 스카이스캐너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여행어플인 여기어때에서는 매주 수요일 오후 1시에 특가상품을 풀고 있으니 참조하세요
저렴한 요일 / 시기
월~수요일에 검색, 예매를 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행객이 주말에 비행기표 가격을 검색하기 때문인데요. 항공사에서도 프로모션 및 특별할인을 월~수요일에 업데이트한다고 합니다.
출발하는 날짜는 일요일~화요일밤이나 새벽, 돌아오는 날짜는 월요일이나 화요일의 항공권이 가장 저렴합니다.
여행 최소 2달 전부터 꾸준히 가격을 확인하기, 보통 출발 6주 전쯤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할인 항공권을 올리기 때문입니다.
11월이 가장 저렴하고 8월이 가장 비싸다. 같은 노선이라도 8월이 11월에 결재할 때보다 40%정도 비쌉니다.
땡처리 닷컴, 웹투어, 공동구매 항공권
만약 위의 시기를 놓쳤더라도 급하게 여행을 가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땡처리 닷컴이나 웹투어에 취소되는 티켓들이 종종 올라와서 은근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 여행사에서 인기가 없는 이유로 폐지된 패키지 상품이 생기면 항공사가 여행사에게 배당해 준 좌석이 공동구매 항공권으로 싸게 판매되기도 하니 여행사 사이트도 검색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항공사 프로모션
항공사에서 이벤트 혹은 프로모션을 종종 하는데 가장 저렴하게 비행기표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각 항공사 홈페이지 및 어플 알람을 설정해 놓으시고 활용하시면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고수가 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공사별로 신규 취항을 노려보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PC로 구매는 시크릿모드
모바일이 아닌 PC에서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시크릿모드를 사용하시고 결재도 대한민국 원화가 아닌 일본,중국,유럽,미국 등으로 국가 및 통화를 바꿔가며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시크릿모드는 크롬에서만 사용가능하며 크롬창에서 Ctrl+Shift+N을 눌러 실행시키시면 되며, 내 검색기록이 남지않기 때문에 티켓판매 업체에서 쿠키를 활용한 비싼 티켓 마케팅을 피할 수 있습니다.
수화물 규정 확인
위의 방법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선택하였더라도 결제하시기 전 반듯이 수화물 규정도 함께 체크해야 합니다. 간혹 수화물이 포함되지 않아 수화물을 추가하고 나면 다른 곳보다 가격이 비싸지고 출국날 공항에서 추가요금을 내는 등 난처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환불 방법 및 조건도 꼭 결제 직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렴하게 예매 성공하셔서 멋진 추억 가득한 여름휴가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